독자님! 어느덧 2024년에 보내는 마지막 편지예요. 2024년도 북스톤과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이번 레터에는 12월을 마무리하며 북스톤만의 연말결산 콘텐츠를 담아봤어요. 2024 북스톤 어워즈 : 한 해 동안 북스톤을 빛낸 책들부터 북스톤 직원들이 직접 꼽은 올해의 책까지! 평소 출판사 직원들이 어떤 책을 읽고 추천하는지 궁금했던 독자님에게 딱이죠? 그리고 독자님의 1년을 돌아볼 수 있는 질문리스트와 이벤트까지 준비했으니 끝까지! 재미있게 읽어주세요. 🥰 이번 뉴스레터는 모바일이 아닌 데스크톱으로 보시길 추천합니다!
2024 북스톤 어워즈 : 올해 북스톤을 빛낸 책은?
북토크부터 시작해 5쇄 기념 디너쇼까지, 무려 10번이 넘는 이벤트를 진행한 <건축가의 공간 일기>! 한 권의 책으로 이렇게 다양한 행사를 펼칠 수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. 마케터 메이가 가장 인상 깊었던 행사는 로얄앤코에서 진행한 ‘건축가는 여행을 좋아해’였다고 하네요!
봄만 되면 길가에서 들려오는 그 노래, 벚꽃엔딩. 북스톤에서도 벚꽃과 함께 기억될 책을 만들고 싶었는데요. 바로 <도쿄를 바꾼 빌딩들> 입니다. 벚꽃이 피기 직전 출간된 이 책을 들고, 올해 봄 도쿄 여행을 떠났다는 독자님들이 많았어요. 내년 봄에도 이 책과 함께 도쿄의 벚꽃을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?
외서 소개 레터를 보자마자 "이거다!" 싶어서 계약한 <완벽에 관하여>. 출간 전, 북스톤 내부에서는 "내용이 너무 어려운 게 아닌가?"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, 담당 편집자는 "이 책만큼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많이 팔겠다"라며 '피땀눈물'을 쏟았다는 후문이···. 그 열정 덕분에 <완벽에 관하여>는 많은 사랑을 받아 무려 1만 부 인쇄를 기록했습니다. 편집자 사라의 노고가 고스란히 담긴 이 책,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지금 장바구니에 담아보세요. ☺️
올해 북스톤에서 조용히 꾸준하게 사랑받은 책은 바로 <영화로운 세계>입니다. 다양한 곳에서 이 책을 읽고 독서모임을 진행하더라고요. 무려 최인아책방 북클럽 책으로도 선정된 도서랍니다. 2024년, 북스톤의 숨은 강자 <영화로운 세계>! 영화를 잘 몰라도 괜찮아요. 국제 정세에 대해 재밌게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.
AI 시대의나를묻다: 《AI는일하고인간은성장한다》
지금까지 북스톤의 연말 결산, 재미있게 읽으셨나요? 그렇다면 독자님도 나만의 연말 결산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? MiNE 독서 클럽을 운영하는 NAIN님이 <2025 트렌드 노트>를 읽고, 나만의 트렌드를 정리할 수 있는 7가지 질문을 준비해주셨어요. 관계, 정보, 소비를 돌아볼 수 있는 이 질문들로 올해를 정리해보세요! 연말 결산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특별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답니다.
참여방법
1. 아래 버튼을 클릭해 <2025 트렌드 노트>로 알아보는 나의 트렌드 이미지 다운로드하기.
2. 해당 이미지 속 질문에 대해 대답 적어보기!
3. 작성한 이미지를 본인의 SNS에 업로드 (@bookstoneman 태그 필수!)
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2024년 북스톤에서 출간된 책 중 읽고 싶은 책 3권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💙